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극한직업 속초 방어 초겨울 바다 진미 동해 대방어 12월2일 ebs 방송

본문

반응형

EBS 극한직업 초겨울 바다 진미 동해 방어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극한직업 동해 방어

 

극한 직업 방송은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방어

 

EBS1 극한 직업 12월2일 방송 783회 회차에서는 동해 방어 초겨울 바다 진미, 서해 꽃게 등 가게가 출연하였습니다.


12월2일 극한직업 방송 동해 방어 가게 위치와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극한직업 속초 방어

 

✔ 대표메뉴: 방어 등

✔ 극한 직업 783회 출연

 

 

방어집 가게 정보 >>

 

 

겨울이 되면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기름진 맛으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방어! 그래서 이 시기가 되면 동해 강원도 속초항에는 새벽 4시부터 추위를 뚫고 방어를 잡기 위해 바다로 향하는 배들의 질주를 볼 수 있다. 항구에서부터 20분을 달려 목적지에 도착하자마자 부표를 끌어 올려 정치망을 확인하는데. 어둠 속에서 부표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재빠르게 끌어 올려야 한다. 

 

속초 대방어

 

정치망은 방어가 다니는 길목에 큰 그물을 설치해 잡는 어법으로 그물의 길이가 약 500m나 된다. 그래서 선원들이 힘을 모아 뱃전에 그물을 붙여 놓으면 크레인을 이용해 위로 올린다. 이어서 선원들이 뜰채로 그물에 잡힌 고기를 일일이 떠서 배 위로 올리는데. 계속 반복하다 보면 많이 사용하는 허리, 팔에 무리가 갈 정도로 고된 작업이라고. 

 

 

가게 이름 보기 >

 

 

방어는 활어 상태여야 제값을 받기 때문에 재빨리 수조로 옮기는 것이 관건! 방어를 옮긴 후에는 팔 수 있는 잡어를 분류해야 하기 때문에 선원들은 쉴 틈이 없다. 겨울을 나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한 방어는 겨울엔 없어서 못 팔 정도인데. 

 

극한직업 대방어

그 중 8kg이상 되는 대방어의 경우 인기가 슈퍼스타 급! 하지만 이렇게 고생해도 비싼 가격에 팔리는 대방어 떼를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데... 과연 선원들은 대방어를 잡을 수 있을까?

 

 

겨울 진미 방어를 잡기 위해 추위와 싸워가며 매일 바다에 나가는 어부들을 만나본다.

 

EBS 극한직업 대방어 가게 위치와 메뉴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